X

굴의 효능 3가지는

박종민 기자I 2014.10.28 12:40:39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제철 음식인 굴의 효능이 새삼 화제다. 굴은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해산물이다. 굴의 잘 알려지지 않은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 굴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정력 증강과 피부 미용 등이다.


굴의 효능으로는 우선 뇌 기능 활성화를 들 수 있다. 굴에는 타우린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뇌세포의 안과 밖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다량의 타우린 덕분에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굴국의 경우 타우린이 국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싱겁게 조리하여 국물까지 먹으면 좋다.

굴은 카사노바가 자주 먹었다고 전해지는 정력 식품이다. 굴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바로 미네랄인 아연 때문인데 아연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하는 영양소로 셀레늄과 함께 정력에 좋은 미네랄로 통한다. 게다가 굴에는 발기를 유발하는 산화질소의 원료이자 정자의 중요한 구성 성분인 아르기닌도 많이 함유돼 있다.

굴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피부미용을 꼽을 수 있다. 굴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고 깨끗하게 해준다. 여드름 환자가 굴을 섭취하면 균 감염을 상당 부분 막을 수 있다.

▶ 관련기사 ◀
☞ '마왕' 신해철 별세에 신대철·김창렬 격분 “살려내라 개XX들아”
☞ 서태지 "신해철, 순수한 영혼과 진실된 의지의 진짜 음악인" 추도문
☞ 신종 해충 가루이 주의, 작물에 미치는 영향은? 재배농가 '초긴장'
☞ 북한 에볼라 공포에 스페인 기자 입국 거부, 외국 다녀온 자국인에겐...
☞ 앤서니 “코비와 함께 뛰는 것? 문제없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