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박근혜 전 대통령과 국정 전반·살아온 이야기"(상보)

이윤화 기자I 2024.03.26 12:09:01

한동훈 與비상대책위원장, 박근혜 전 대통령 예방
'박근혜 복심' 유영하 "두 분 의대증원 이야기 나눠"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찾아뵙고, 국정 전반 현안과 살아오신 여러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사진=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오전 11시 대구 달성군 소재 박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굉장히 좋은 말씀을 들었다. 저도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30여 분간 박 전 대통령 사저에 머물렀다.

한 위원장이 박 전 대통령을 따로 만난 것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취임한 지난해 12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자리에는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한 위원장 비서실장인 김형동 의원, 박 전 대통령 측근이자 4·10 총선 대구 달성갑 후보로 출마하는 유영하 변호사 등이 함께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박 전 대통령 예방을 마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총선을 앞두고 박 전 대통령을 만난 이유에 대해 “지난번 대구 방문 때 뵙기로 했는데 일정이 맞지 않아 날을 잡아 뵌 것”이라고 답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박 전 대통령 예방으로 정부 여당에 대한 지지율 반등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답을 하지 않고 다음 일정으로 이동했다.

유영하 변호사는 한 위원장과 박 전 대통령이 의대 증원 등에 대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유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두 가지 포인트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겠다”면서 “첫 번째는 지난 서해수호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님과 한동훈 비대위원장 두 분 만난 것을 언론 통해서 봤는데, 경제도 어렵고 나라가 많이 어려운데 이런 위기 때는 뜻을 모아 단합하는 것이 중요하단 취지의 말씀을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유 변호사는 “두 번째는 (박 전 대통령은) 윤 대통령이 대구를 방문해 민생토론회 주제했는데 중 공감되는 내용, 지역에 희망을 주는 이야기 많았다. 그런 것 잘 뒷받침해달라는 말씀이 계셨다”면서 “지금 핫한(뜨거운) 이슈가 의대정원에 관한 문제고, 두 분이 심도 있는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울산 북구·동구·남구, 경남 양산, 부산 사하 일대를 차례로 돌며 후보자들과 함께 거리인사에 나설 예정이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