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올레tv, HBO `왕좌의 게임 시즌 5` VOD로 제공

김유성 기자I 2015.05.11 12:59:14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HBO의 최신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 5’ 등 인기 작품을 주문형비디오(VOD)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올레tv는 HBO와 손잡고, 단계적으로 700여 편에 이르는 최신, 인기 미드를 VOD로 서비스한다. 대표작 ‘왕좌의 게임’은 미국 최대 유료 케이블 채널인 HBO에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리즈다. 지난 4월 전세계 180여국에 동시 방영을 시작한 ‘왕좌의 게임 시즌 5’는 역대 시즌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웰메이드 드라마로 평가 받는다.

올레tv는 또 다른 HBO 작품인 △소프라노스(1~6시즌) △트루블러드(1~7시즌) △트루디텍티브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올레tv 관계자는 “올 하반기까지 HBO의 화제작 약 700편을 VOD로 제공하고, 업계에서 가장 많은 HBO 작품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레tv는 1만 2000여 편의 영화와 미드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 ‘프라임무비팩’을 통해서도 HBO 드라마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인식 KT 미디어사업본부 콘텐츠사업담당 상무는 “올레tv는 타사 대비 2배 가량 많은 16만여 편의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위 IPTV 서비스”라며” “독점 콘텐츠나 최신 콘텐츠를 가장 빠르게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라임 무비팩은 HBO 콘텐츠 이외에도 △트랜스 페어런트 △모차르트 인 정글 △아웃랜더 등 최신 미드 및 영화를 VOD로 독점 서비스 하고 있는 인기 월정액 서비스로 지난 4월, 서비스 출시 1년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올레 멤버십 우산 '폰브렐라' 받으세요"
☞KT, 우즈벡 `지능형 원격 검침` 프로젝트 수주
☞김기철 KTDS 사장, 취임 100일.."1등 IT서비스 회사 만든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