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영홈쇼핑, 신일곤 경영지원본부장 영입

권오석 기자I 2019.07.18 10:37:12

"4본부장 체계 완료로 본부별 업무 기능 및 전문성 강화"

신일곤 공영홈쇼핑 경영지원본부장 (사진=공영홈쇼핑)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공영홈쇼핑이 신일곤 전 홈앤쇼핑 TV영업총괄본부장을 신임 경영지원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신 본부장은 공영홈쇼핑 전략기획·대외협력·플랫폼 파트 등 경영전반을 총괄한다.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CJ오쇼핑 △삼성올엣카드 △홈앤쇼핑 등을 거친 신 본부장은 △E커머스 운영기획 △고객서비스 △영업까지 홈쇼핑의 실무부터 영업을 아우르는 전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했다는 게 공영홈쇼핑 설명이다.

특히, E커머스가 정착하기 이전인 2000년대 중반 ‘CJ mall’의 흑자 전환을 주도했고 홈앤쇼핑 개국 초창기에 온라인사업과 고객서비스, TV영업을 총괄하며 홈쇼핑 업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신설 기업 업무를 단기간에 궤도에 올려놓은 추진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며 “국민의 신뢰를 받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변신’하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올해 초 조직 기능 고도화 및 전문화를 위해 4본부(영업·마케팅·방송콘텐츠·경영지원) 체계로 조직 개편을 진행했다. 분야별 전문가 영입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거쳐 본부장을 공개채용했다. 지난 2월 탁진희 마케팅본부장을, 4월 임호섭 방송콘텐츠 본부장을 영입한 데 이어 이번 신 본부장 영입으로 4본부의 본부장 체계를 완료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