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페이 안에서 병원 서류 받고 제출까지

김현아 기자I 2022.03.15 11:38:24

보험금 수령 위한 병원서류 발급·제출 가능
제증명서류 발급 필요시, 병원 방문 없이 카카오페이로 신청
병원비 결제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청구 전 과정 내재화할 것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377300)(대표 류영준)가 간편 실손보험금 청구 서비스인 ‘병원비 청구’를 확대해, 카카오페이 앱 안에서 간편하게 제휴병원의 서류를 받고 제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9월 ‘병원비 청구’ 서비스 시작 이후 발급 가능한 서류를 확대했다. 제휴병원에서 ‘병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기본 영수증 이외에 입·퇴원확인서나 진료확인서 등 보험사가 요청하는 추가 제증명서류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발급 신청하고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이제 서류 발급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보험금 수령이 가능해진다.

‘병원서류 발급’은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메인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들이 제증명서류를 발급이 필요할 경우 다시 병원을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병원비 결제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든 과정이 카카오페이 안에서 편리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며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번거롭고 어려웠던 실손보험의 보험금 청구 과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병원비 청구’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병원비 청구’ 서비스는 ‘사진청구’와 ‘바로청구’ 서비스 두 가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청구’ 서비스의 경우 필요서류를 모바일로 촬영하는 것으로 청구를 진행할 수 있고, ‘바로청구’의 경우 ‘바로청구’ 제휴병원에서 사진촬영 없이 즉시 병원비를 청구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