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쿼터백 "테마로테이션 랩·일임 상품, 올해 21% 상승"

이은정 기자I 2023.02.24 14:49:51

"美 증시 회복 예상하는 신규 고객 수요 확대"
"테마 선별 접근과 로테이션 액티브 전략 중요"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쿼터백자산운용은 24일 쿼터백자산운용 테마로테이션 랩 및 일임 상품의 연초 이후 수익률이 지난 21일 대표계좌 기준 21.1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나스닥(+16.34%), S&P 500(+8.01%) 등 대표지수 수익률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쿼터백자산운용의 ‘테마로테이션’ 랩 및 일임 상품은 가장 빠르게 반등하는 중국 경기회복 수혜주인 바이두, 알리바바 등 기술주를 포함해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디즈니 등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돼 있다.

쿼터백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증시 성격에 따라 테마를 변화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테마로테이션 투자상품들이 발 빠른 대응에 힘입어 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며 “테마로테이션 전략은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따라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수보다 업종, 종목 선택이 더 중요한 국면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나타내는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쿼터백자산운용의 테마로테이션 주식 전략은 미국 경기, 기업, 트렌드, 투자심리 등 종합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국면에 적합한 테마종목을 엄선해 투자하는 미국주식 상품이다. 전체 투자자금의 30% 내외를 테슬라,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 핵심 대형 성장주에 투자하고, 매 국면마다 수혜가 예상되는 테마 종목을 70% 정도 투자하며 적극적으로 로테이션하는 액티브 전략을 사용한다.

쿼터백자산운용의 랩 및 일임 투자상품에 대해 미국 시장 회복을 예상하고 투자를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 고객과 기존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이용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랩 및 일임 투자상품은 한국투자증권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조홍래 쿼터백자산운용 대표는 “어려운 투자 환경 속에서는 시장 상황에 맞는 ‘테마’의 선택과 함께 ‘로테이션’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최근 기관에서도 공모, 사모펀드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테마를 선택하는 투자전략이 앞으로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