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천 '아인애비뉴' 분양

정시내 기자I 2018.09.21 10:49:01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아인애비뉴’가 분양 중이다.

인천 미추홀구에 들어서는 ‘아인애비뉴’는 지하 2층~지상 2층, 연면적 7만500㎡, 총 562호실 규모의 대형 복합몰로 조성된다.

‘아인애비뉴’는 지하철역과 연결된 초 역세권으로 배후 수요가 탄탄하다. 지하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되고, 지상으로는 옛시민회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으며 그 사거리는 문화창작지대(시민공원역의 부역명)로 여러가지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틈’ 인근에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뉴타운 개발로 향후 배후수요도 풍부해질 전망이다. ‘아인애비뉴’가 들어서는 미추홀 뉴타운(구. 주안2·4동 재정비촉진사업)은 총 2만3067세대가 계획된 대규모 재개발사업으로 개발 완료시 주변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 등 풍부한 유입이 예상된다.

‘아인애비뉴’는 인천 주안역 상권이 가깝고 뉴타운 개발을 통해 사업지 양옆으로 대규모 신흥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주안역 상권과 시민공원역 상권을 모두 아우르는 인천 미추홀구 상권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신개념 매디 앤 라이프 복합몰로 조성되는 ‘아인애비뉴’는 단지 내에 여성전문의료의 메카인 서울여성병원이 확장 이전한다. 서울여성병원은 인천 유일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현재 84만명의 이용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3위 분만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인애비뉴’는 인천 서울여성병원 고객을 비롯해 가족 방문객의 소비수요 흡수를 위해 임산부 전문 마더비 문화센터(B1)와 국내 유일의 대형 출산·육아용품전문점(B1)이 입점할 예정이다.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조성되는 만큼 쇼핑 동선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몰 설계가 적용된다. 각 층별 교차점마다 스토리 텔링이 담긴 휴식공간을 배치하고 더 많은 유동인구 유입과 상가 내부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테마광장, 가든, 컬쳐로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일대에 마련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