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친환경 청소전문업체 프로터치 롯데택배 군포물류센터 클리닝 실시

황효원 기자I 2021.02.25 10:20:04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폭설과 강추위가 이어졌던 겨울이 지나가며 한결 포근해진 날씨를 맞아 각종 사업장에서 봄맞이 대청소가 한창이다. 특히 환기가 잘 되지 않고 다수의 화물이 이동하는 택배 물류센터의 특성상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가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바닥의 물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 실내 습도가 높아져 적재된 박스 제품에 영향을 미치거나 박스 형태가 변형되는 등 물건이 파손되는 상황이 발생하기 쉽다.

이에 친환경 청소전문업체 프로터치가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 군포물류센터 클리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문 청소 인력 및 장비들을 사용하여 진행된 이번 작업은 컨베이어벨트, 작업장 바닥, 각종 장비와 구조물의 오염 제거 및 살균 소독이 이루어졌으며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친환경 약품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육안으로 확인이 힘든 먼지와 오염들을 전용 장비를 사용해 제거함으로써 건물의 장기적 수명을 늘리는 것에서 나아가 직원들의 업무량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로터치 관계자는 “택배 작업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내 ·외부에서 유입된 먼지와 오염물로 가득하다. 만약 별다른 청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오염물질이 그대로 공기 중으로 확산되어 호흡기와 기관지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사업장 실내 환경 개선을 통해 업무 만족도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홈클리닝 서비스 외에도 사무실청소를 진행하며 일반 고객과 기업 고객에게도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프로터치는 100% 본사 직영 업체로, 불필요한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보다 합리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