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JP 묘소 찾은 홍준표 "집권하면 진입로·주변 새단장 할 것"

권오석 기자I 2021.08.27 14:08:25

윤석열·최재형 겨냥해 "염량세태 유감"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27일 고 김종필 전 총리의 묘소를 찾아 “집권하면 선영 진입로와 주변을 새단장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27일 충남 부여 김종필 전 국무총리 묘역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홍준표 캠프 제공)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충남 부여군 외산면 가덕리에 위치한 고 김 전 총리의 선영에 가서 김 전 총리 장녀 김애리씨에게 “총재님의 업적에 비해 선영에 들어오는 진입로가 너무 협소하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는 “(김 전 총리는) 국립묘지로 모셔야 할 분인데, 본인께서 고향으로 오신다고 해서 이곳에 모신 것”이라고 말했다. 참배를 마친 홍 의원은 “총재님을 참 좋아했다”고 했고, 이에 김씨가 “아버님이 도와주실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 의원은 참배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묘소 바로 아래에 작은 무덤이 하나 있었다. 그 무덤은 박영옥 여사께서 돌아가셨을 때 기르던 개가 일주일 동안 식음을 전폐 하다가 죽어서 개 무덤을 그곳에 만들어줬다고 한다”며 “하물며 개도 주인에게 이를진데 개만도 못 한 사람들이 정치판에서 기웃거리는 지금의 염량세태는 참으로 유감스럽다. 아무리 안갯 속 정국이라고 하더라도 상가지구(喪家之狗)는 되지 말자”고 적었다. 현 정권에 발탁되고 중용 받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저격한 것으로 읽힌다.

이에 캠프 측은 “반대진영 입장에서는 배신이며, 과연 그런분들이 후보가 됐을 때 국민통합이 가능할 지 생각해야 할 지점”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