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고려제약, 中 감기약 품귀·국내 악영향 우려...'하벤' 수요 증가 기대 '강세&a...

심영주 기자I 2022.12.13 14:31:33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고려제약(014570) 주가가 오름세다. 중국이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완화하고 감기약 판매 규제를 해제하면서 감기약 품귀 사태를 겪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영향으로 풀이된다. 감기약 ‘하벤’은 고려제약의 대표 제품이다.

13일 오후 2시30분 고려제약은 전일 대비 5.73% 오른 8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12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감기약 원료를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하는 업체에 공문을 보내 원료를 미리 확보하는 등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이번 공문은 정부가 약가 인상 카드까지 꺼내 들며 감기약 수급을 안정화하기 위해 애쓰는 가운데 수급이 더욱 불안해질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실제 기업에서는 이미 ‘중국 품귀 사태’에 따른 영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고려제약은 종합감기약 하벤 등의 제조 및 판매업체다. 고려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된 제품 중 종합감기약은 총 10개 제품이고, 이 중 9개 제품이 하벤 제품군이다. 국내에서도 감기약 품귀 사태가 일어날 지 모른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감기약 수요가 증가, 하벤의 판매량도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