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보화진흥원 "전자책 플랫폼에서 정책연구 보고서 보세요"

이재운 기자I 2019.05.29 10:37:46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촉진의 하나로 국민이 정책연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표 전자책 플랫폼에 정책 연구 보고서 전자책(ebook)을 게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교보문고, 리디북스,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5곳과 제휴를 맺은 NIA는 이를 통해 각 플랫폼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키워드로 검색하면 플랫폼별 PC 및 모바일 전자책 뷰어에서 NIA 정책 연구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해나간다.

게시될 보고서는 미래 지능화 시대의 주요 이슈를 전망하고 IT를 통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NIA에서 기획하고 발간하는 △IT&Future Strategy △ D.N.A 플러스 △ 스페셜 리포트 등 3종이며, 향후 정책 연구 보고서의 종류와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공식 IT 블로그인 네이버 테크플러스와 정책 연구 보고서 게시 협약을 맺었으며, 많은 국민이 NIA의 보고서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업할 예정이다.

문용식 NIA 원장은 “디지털 혁신의 시대, 공공 부분의 디지털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NIA는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해서 추진함으로써 정부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