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혜훈 "김현미, 자기 잘못 사과 대신 적반하장 태도 보여"

송주오 기자I 2020.12.03 10:14:22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공급 부족 없다던 김현미, 이제와서 공급 기다려달라니"
박원순 전 시장 정비사업 해제로 공급부족 심화 시켜
"서울시장 보궐선거서 민주당 후보는 승리 어렵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혜훈 전 의원이 3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실 인식을 비판했다.

이혜훈 전 의원.(사진=노진환 기자)
이 전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장관이 ‘아파트가 빵이라면 밤을 새워서라도 만들겠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 “어제 임명된 장관이 그런 식으로 ‘내가 뭘 정책을 제대로 하더라도 시간이 걸리니까 조금 참아달라’ 이렇게 얘기했다면 크게 문제가 안 됐을 거다. 그런데 이분이 3년 반 동안 이 주무장관을 하신 분”이라며 일갈했다.

그러면서 취임 초와 달라진 태도를 지적했다. 김 장관이 취임 초 ‘공급 부족 없다, 공급을 늘릴 필요 없다’며 공급을 줄였다는 것이다. 이 전 의원은 “이제 자기가 잘못했다는 걸 알았으면 사과를 해야 한다. 그런데 하는 말이 적반하장식”이라고 꼬집었다.

이 전 의원은 정부의 부동산 공급대책도 힐난했다. 그는 “지금 대책 중에서도 보면 장기 공실이 된 임대 아파트들을 개조해서 내놓는다는 것도 있고 아까 말씀드린 차고 넘쳐서 공실이 많은 원룸을 또 내놓는다”며 “안 맞는 공급을 고칠 생각이 없이 계속 고집해 사람들이 화가 났다”고 강조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도 서울시의 부동산 공급 부족의 일조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 시장 10년 동안 (정비사업) 393개를 해제해버리는 바람에 26만 호의 공급이 무산됐다”며 “서울 같은 특수한 도시에서는 정비사업밖에는 공급을 늘릴 수 있는 뾰족한 방법이 없다”고 힘줘 말했다. 이 전 의원은 박 전 시장의 이같은 정책이 대권 도전을 위한 준비 작업이었다고 분석했다.

이 전 의원은 서울 부동산 공급 문제 해결을 위해 고밀도 개발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마곡부터 암사까지 청년과 젊은 부부들을 위한 단지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야권의 승리를 점쳤다. 이 전 의원은 “민주당 소속 시장이 나와서 이것을 방향을 완전히 180도로 거꾸로 전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그러면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부동산 문제를 악화시키는 시장이 나올 수밖에 없다. 그래서 민주당 분들은 아마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