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尹 "GTX B-D, 강원 곳곳 서울과 연결…'수도권 강원시대' 열 것"

권오석 기자I 2024.03.11 11:31:07

'민생을 행복하게, 강원의 힘!' 주제 민생토론회 참석
"강원도민의 삶의 어려움과 불편함 해결"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강원 곳곳을 서울과 연결해서 ‘수도권 강원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춘천 강원도청 별관에서 ‘민생을 행복하게, 강원의 힘!’을 주제로 열린 열아홉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강원특별자치도 춘천 강원도청 별관에서 ‘민생을 행복하게, 강원의 힘!’을 주제로 열린 민생토론회에 참석해 “강원도민의 삶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결해서 도민의 행복을 키우겠다”고 이 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며칠 전 GTX-B 착공식에서 GTX-B 노선은 춘천까지, GTX-D 노선은 원주까지 연결하겠다고 약속드렸다”며 “뿐만 아니라 동서고속화철도의 춘천-속초 구간, 여주-원주 복선 전철이 차질 없이 완공되도록 우리 정부는 꼼꼼히 챙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동서 6축 고속도로의 마지막 구간인 영월-삼척 고속도로가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챙길 것”이라며 “이미 개통된 평택-제천 구간에 이어 제천-영월-삼척 구간이 연결되면 산간 지역 주민들의 삶이 크게 개선되고 강원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GTX 시대

- 고양시, GTX-A 개통 발맞춘 연계교통체계 확충 추진 - ‘GTX·반도체’ 품은 ‘오산’…신축 아파트 어디? - 국토부, GTX 탈선 사고 대비 비상대응훈련 실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