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웹툰·카카오페이지, '스틸레인' 시즌2 연재

김유성 기자I 2017.09.26 10:46:48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035720)는 다음달 2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 ‘스틸레인’의 시즌2 ‘강철비: 스틸레인2 FULL STORY(글 : 양우석, 정하용 / 그림 : 브리헴)’ 연재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작품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북한 내 쿠데타로 인해 북한의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가 남한으로 피신하면서 벌어지는 일촉즉발의 한반도 위기 상황을 내용으로 다뤘다.

이번 연재는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이 ‘스틸레인’의 시즌 2 작품을 선보인다는 점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스틸레인’의 시즌2 작품으로 웹툰 ‘강철비: 스틸레인2 FULL STORY’와 오는 12월 개봉하는 영화 ‘강철비’가 동시에 제작되는 점이 특징이다.

원작 웹툰을 영화로 만드는 시도는 여러 차례 있었다. 하지만 원작의 시즌 2 작품을 웹툰과 영화로 동시에 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새로운 디지털 스토리 모델이라는 분석이다. 독자들은 ‘강철비: 스틸레인2 FULL STORY’를 통해 영화 초반부를 미리 접해볼 수 있다. 웹툰이 첩보전의 디테일에 집중했다면 영화는 스토리의 빠른 전개와 스펙터클한 영상 등을 강조했다.

영화 ‘강철비’의 감독은 영화 ‘변호인’을 연출한 양우석 감독이다. 양 감독은 영화 ‘강철비’의 각본을 토대로 웹툰 ‘강철비: 스틸레인2 FULL STORY’를 연재한다. 양 감독은 ‘스틸레인’, ‘브이’, ‘당신이 나를 사랑해야 한다면’, ‘봉이 김선달’ 등을 통해 웹툰 작가로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