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착한운전 마일리지’ 쏘카 포인트로 쓴다

정병묵 기자I 2021.11.29 12:00:00

경찰청, 쏘카·스포티비뉴스와 안전교통 업무협약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경찰청은 29일 쏘카, 스포티비뉴스와 각각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청과 쏘카는 올바른 운전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운전자에게 부여하는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대한 접근성과 혜택을 강화하여 확산에 협력할 방침이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고 인적피해 교통사고를 내지 않겠다는 서약을 한 후 1년간 이를 유지하면 매년 1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벌점초과로 인해 운전면허 행정처분을 받게 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만큼 벌점을 감경받는 제도다.

현재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찰청 교통민원24, 정부24 홈페이지또는 앱을 통하거나 경찰관서를 직접 방문 신청할 수 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쏘카 앱을 이용하는 운전자도 손쉽게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누적된 착한운전 마일리지 점수를 쏘카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쏘카 크레딧)도 제공한다.

스포티비뉴스와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등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앙우철 경찰청 교통안전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