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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통지서, 내달 3일부터 열흘간 온라인으로 발급

김경은 기자I 2021.11.29 12:00:00

정부24에 취학통지서 아이콘 별도 설치
온라인 미발급시 인편으로 수령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1953년 취학통지서 제도가 도입된 이후 68년 만에 전국 모든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와 교육부는 다음달 3일부터 행정서비스통합포털인 정부24에서 2022학년도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2015년 출생)을 둔 예비학부모(세대주)는 내달 3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2일 밤 12시까지 ‘정부24’에서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학부모의 주민센터 직접 방문 시에만 취학대상 아동명부 열람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서울시 외에 전국 모든 시도·시군구에서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졌다.

정부24 화면 내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에 ‘취학통지서’ 아이콘을 별도 설치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은 학부모는 학생과 함께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해야 하며 취학통지서를 당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지 못한 학부모들은 종전과 같이 우편 또는 인편으로 12월 13일부터 12월 20일 기간중에 수령하게 되며, 관련 사항은 주소별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정부는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동은 약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번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우편 발송으로 발생하는 비용도 대폭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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