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골프에 블록체인 도입 추진..'골프코인'도 만든다

이재운 기자I 2019.01.03 10:34:25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아마추어골프협회 업무협약

이서진(왼쪽)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사장과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지난 2일 골프 분야에 블록체인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는 블록체인 기반 골프포털 구축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공인 핸디캡, 스마트 부킹, 스마트 스코어링이 가능한 골프포털을 구축하고 장기적으로는 골프코인 발행을 위한 준비까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선진적인 국내 아마추어 골프문화를 구축하는데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구체적인 협력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각 협회에서 파견하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실무단위 기획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서진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사장은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동반협력관계를 통해 신뢰에 기반을 둔 골프문화를 선도하며 국민스포츠로써 골프의 대중화와 골프 산업의 건강한 발전에 블록체인 기반 골프포털 구축이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실용모델이 필요한 시점에서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와의 협력사업이 블록체인에 대한 국민 인식증진과 실용적 사업모델 확산에 좋은 실천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