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개혁신당, 조국혁신당 박은정 부부 저격 “전관범죄자”

김기덕 기자I 2024.03.29 13:40:50

허은아 개혁신당 공동선대위원장 발언
다단계사건 가해 변호 맡아 22억 챙겨
“조국 불공정에 상처받은 2030에 2차 가해”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개혁신당은 29일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을 받은 박은정 검사와 관련한 고액 수임료 문제를 지적하며 조국혁신당의 정강은 ‘조로남불’(조국이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허은아 개혁신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박은정 검사의 남편 이종근 변호사가 1조원대 다단계 피해를 입힌 휴스템코리아 사기 사건을 맡아 총 22억원의 수임료를 받았다고 한다”며 “검찰 근무 당시 다단계 수사를 전담했던 검사가 퇴직하자마자 다단계 사건의 가해자 변호를 맡은 것은 누가 봐도 전관예우”라고 지적했다.

허 위원장은 “9개월 전 조국 대표는 토크콘서트에서 ‘전관예우는 잘못된 용어다. 전관범죄, 전관비리가 맞다’고 발언한 바 있다”며 “조국 대표의 표현에 따르면 이종근 변호사는 전관범죄자가 아니냐”고 비꼬았다.

허 위원장은 또 “‘범죄혐의자’ 부인(박은정)과 ‘전관범죄자’ 남편(이종근)은 ‘범죄자’ 부인 정경심과 ‘범죄혐의자’ 남편 조국 대표 부부에 비견할 만하다”며 “조국혁신당의 비례 앞순위 공천요건은 범죄 커플이고, 조국혁신당의 정강은 조로남불인 듯 싶다”고 저격했다.

허 위원장은 이 변호사가 한 유튜브 방송에서 다단계 피해자에 대한 피해 예방을 언급한 것을 두고 “대국민 가스라이팅”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입시비리 범죄혐의자가 ‘기회균등이 보장되는 사회’를 정강으로 내걸고 ‘대학입시 기회균등’을 공약하는 것, 선거개입 혐의와 수사무마 혐의로 수사·재판 중인 사람들이 검찰·경찰 개혁을 말하는 것은 국민의 도적적 판단과 윤리 가치가 완전히 뒤바뀌도록 조종하는 대국민 가스라이팅 행위”라며 “조국 대표의 불공정에 상처받았던 2030에게는 2차 가해행위나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범죄혐의자들이 피해자 행세하는 것과 감옥 가기 싫은 사람들의 막장 복수극을 국민들은 전혀 보고 싶지 않다”고 덧붙였다.

허은아 개혁신당 공동선대위원장.(사진=뉴스1 제공)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