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스토어 랜선 코칭’ 참가자 모집

노재웅 기자I 2021.06.18 13:35:40
카카오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카카오(035720)와 카카오커머스는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2021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랜선코칭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는 예비·초기 지역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동반성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커머스는 ‘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 운영에 3년째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톡스토어 랜선코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은 톡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참여 스토어에 대한 전문가 랜선 코칭 등을 통해 활용 팁과 판매 노하우를 교육한다.

강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센터별로 지정된 일자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심화과정 수강자에게는 톡스토어 기획전 참여 기회와 함께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와 홍보 콘텐츠 제작, 카카오모먼트 광고비 등이 제공되며 참여하는 지역 센터별로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은 톡스토어를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본 과정을 이수한 신청자에게는 선정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심화과정 선발인원은 총 600명(지역 센터별 100명)이고, 이날부터 오는 7월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신청 접수는 제주위드카카오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선발자에게는 추후 참여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