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상청 "7일 출근시간대 빗길·눈길 조심해야"…주말엔 대체로 맑은 날씨

손의연 기자I 2024.03.06 11:32:42

비 그친 8일부터 기온 하강
주말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일요일부터 평년보다 높은 기온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내일인 7일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주말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흐린 날씨를 보인 3일 오후 제주 도내 대표적인 봄꽃 명소인 서귀포시 색달동 엉덩물계곡을 찾은 관광객들이 활짝 핀 유채꽃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뉴시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7일 새벽시간대 약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낮부터 산발적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부·남동부 지역 1cm 내외, 강원내륙·산지 1~5cm, 충북 1~3cm, 전북동부 지역 1~3cm, 경북북동산지와 경북북부·남서내륙, 경남서부내륙 1~3cm, 제주도 산지 1~5cm 사이다.

기상청은 7일 출근 시간대 비 또는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어 도로살얼음 등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말엔 중국 대륙에서 확장하는 고기압 영향과 이동성 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8~9일엔 서해상과 동해상에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9~10일 동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너울성 파도에 조심해야 한다.

비가 그친 후 8일부터 기온이 떨어질 전망이다. 8일엔 강한 바람까지 동반해 체감온도가 낮아 더욱 춥겠다. 일요일부터 기온이 회복해 다음주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전망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