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키움영웅전 3월 정규전 종료…투자 고수는 ‘바이오’ 주목

이용성 기자I 2024.04.08 10:32:2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키움증권은 자사의 대표 서비스 키움영웅전의 3월 정규전이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에 따르면 대회 종료와 함께 ‘1억대회’부터 ‘1백대회’까지 자산 규모별로 구성된 5개 대회에서 국내는 대회별 상위 200명, 해외는 대회별 상위 100명이 영웅결정전 참가자격을 얻었다. 상금이 주어지는 대회별 10위까지는 키움증권 및 한국거래소의 검수를 거쳐 약 1개월 후 확정된다.

3월 코스피는 3.95%, 코스닥 4.93%의 상승률을 보였지만, 키움영웅전 참여 고객 평균 수익률은 0.74%를 나타냈다. 다만, 키움영웅전 상위랭커(영웅결정전 참가 대상자)들은 평균 62.7%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시장 흐름을 활용했다고 키움증권은 전했다.

특히 상위랭커들은 바이오 섹터를 적극 공략했다는 분석이다. 이들이 투자 수익을 얻은 종목 10위 안에 HLB 그룹주만 4개가 포함됐다. 월말 가파른 상승이 나온 삼천당제약과 월초 강세를 보였던 레고켐바이오 투자로 수익을 챙긴 상위랭커도 각각 130명 이상이었다.

이는 생물보안법 미국 상원 통과, 미국 암학회(AACR) 발표 기대감 등 바이오 섹터 전반의 이슈부터 신약 리보세라닙 FDA 승인 절차 진행(HLB), 바이오시밀러 유럽 공급계약(삼천당제약) 등 개별 기업 이슈까지 관련 호재가 많았던 시장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바이오 종목 이외에는 반도체 대표 종목으로 과거에도 상위랭커 수익 종목 순위에 종종 이름을 올렸던 이수페타시스와 한미반도체,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필에너지와 유리기판 관련주 필옵틱스가 상위랭커들의 주된 수익원으로 활용됐다.

키움영웅전은 현재 4월 정규전이 진행 중이며, 키움영웅전 참여 시 상위랭커들의 실시간(3분 단위) 조회 종목, 당일 매수, 매도가 많은 종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도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가 키움영웅전 서비스 내에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