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스토아 ‘선물하기 전문관’ 오픈……문자나 카톡으로 선물해요

김현아 기자I 2021.05.03 11:27:05

품목별, 브랜드별, 가격대별 인기 있는 선물 추천
선물 조르기, 선물 꾸러미 기능까지
5월 말까지 10% 적립금 증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스토아가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한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오늘(2일)부터 SK스토아몰에 ‘선물하기 전문관’을 열고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기능을 고도화한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SK스토아몰 Web/App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문자(SMS)나카카오톡 메시지로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결제 후 상대방에게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선물이 전달된다. 그리고 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면 제품이 발송된다. 상대방 주소 대신 연락처만 입력하면 되는 간편함과 비대면 소비 추세로 해당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SK스토아는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을 전 상품(직구및 무형상품 제외)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인기상품을 선물 용도에 따라 카테고리별/ 브랜드별/가격대별로 나눠 고객에게 추천해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한 사람에게 여러 개의 선물을 한 번에 전달하고 싶어도 하나씩 나눠서 전달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시스템을 개선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선물 꾸러미처럼 한꺼번에 한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양적으로도 풍성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

받는 사람의 기쁨을 더 크게 해줄 수 있는 다양한 문자 템플릿과 이미지를 추가한 메시지 전달 기능으로 비대면 선물하기의 아쉬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한 점도 눈에 띈다.

상품 구색도 다양해졌다. 지난 4월 26일부터 SK스토아몰에는 ‘백화점’ 카테고리도 오픈했다. AK백화점 및 뉴코아 입점 브랜드 상품들을 SK스토아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백화점 상품들만 따로 검색하고 인기 상품을추천 받을 수도 있다.

백화점 상품들 역시 ‘온라인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SK스토아는 향후 더 많은 백화점들과 협업하여 판매 상품을 다양화하고 SK스토아몰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 신양균 DT그룹장은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대면 만남이 줄어든 현시점에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상황까지 고려하여 편리하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히며 “선물하기 전문관, 백화점 전문관 등 차별화된 전문관 카테고리 개설과 상품 수를 지속 확대하여 상품 접근에 대한 허들을 낮추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K스토아는 선물하기 전문관 론칭을 기념하여 ‘선물하기 좋은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오는 30일(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10% 적립금을 증정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