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내일 세미나..‘ICO 법적 쟁점’ 논의

김현아 기자I 2018.09.11 10:01:0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회장 오세현 SK텔레콤 전무)가 내일(12일) 13시30분부터 ‘오픈블록체인세미나 2018 Autumn’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 세미나는 회원사간의 정보교류를 위해 추진되는 행사로 일반 신청자들은 협회 홈페이지(www.obcia.org)를 참고해 신청이 가능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어떠한 법적 이슈에 관심을 가져야 할지, 현재 기준의 다양한 법적 시각으로 블록체인기술과 산업별 쟁점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블록체인 산업 활동에서 법률 자문 경험이 많은 로펌 등의 지원으로 ▲증권형 토큰 요건과 이슈 ▲토큰화 자산의 법적 지위▲ ICO와 법적 쟁점 이란 주제로 강연과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의 지원으로 ▲Asset Tokenization as an Industry Game Changer ▲Blockchain Project Case Studies and Regulation Issues (Japan & Singapore)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며, 세미나의 마지막은 다양한 산업별 실무책임자 분들을 모시고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필요 제원’이란 주제로 블록체인산업 활성화를 기술 기반 실증사례와 기대효과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언 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장(오세현, SKT전무)는 “이번 세미나가 블록체인산업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께 기술적인 것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 아울러 법적인 부분도 함께 이해하는 계기가 되는 소중한 시간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