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리기술 子 우리DS, 런플랫 타이어 설계 진행…“글로벌 수출 본격화”

박순엽 기자I 2024.04.02 11:06:16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우리기술(032820)은 100% 자회사 우리디에스(우리DS)가 수출용 차륜형 장갑차에 적용되는 런플랫 타이어 설계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우리기술 CI (사진=우리기술)
우리DS는 장갑차에 적용되는 런플랫 타이어 관련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장갑차 수출이 확대되면 매출 증가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우리기술 측 설명이다.

우리DS는 국내 자동차 생산기업 코비코와 총 500억원 규모의 나이지리아로의 장갑차 수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코비코는 지난해 말 나이지리아에 장갑차 100대를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리DS는 런플랫 타이어를 자체 개발해 공급 중이다. 우리DS는 독자적인 설계 구조를 적용해 장갑차의 조향과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고 타이어 장착효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 미국 및 NATO(북대서양조약기구)의 품질 규격을 충족해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도 마련했다.

코비코의 장갑차 해외 수출이 확대될 시 국내 독점적 지위를 바탕으로 우리DS의 런플랫 타이어 매출액이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다. 우리DS는 품질·기술 우수성을 바탕으로 현대로템(064350)에 독점 공급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다. 코비코는 나이지리아를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장갑차 신규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DS 관계자는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 중인 나라로 세계 10위권 석유 매장량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최대 경제 대국”이라며 “나이지리아 수출을 시작으로 앞으로 아프리카·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장갑차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상반기 중 제품 설계를 마무리하고 코비코와 런플랫 타이어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으로 연내 나이지리아로의 장갑차 납품이 완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