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천재화가 이중섭의 작품 속에 담긴 절절한 러브 스토리

이선우 기자I 2023.09.17 17:33:58

17일 MBC '선을 넘은 녀석들-더컬렉션'
비운의 천재화가 이중섭 작품 속에 담긴
일본인 아내 마사코와 러브 스토리 소개

MBC 선을 넘은 녀석들-더 컬렉션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천재화가 이중섭의 러브 스토리가 공개된다. 17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이하 선녀들)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화가 이중섭 특집편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선 비운의 천재화가 이중섭이 살아 생전 그의 아내와 가족들에게 보낸 편지와 함께 작품을 감상하는 특별한 콜렉션 투어가 펼쳐질 예정. 일제강점기 시절 만나 부부의 연까지 맺은 일본인 아내 마사코와 주고받은 연애편지를 비롯해 아내를 향한 애틋하고 절절한 감정이 담긴 이 작가의 그림엽서 등 영화 같은 러브 스토리를 공개한다.

이중섭 작가는 아내 마사코를 ‘발가락 군’이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발가락에 입을 맞추고 싶다는 표현을 담은 편지를 보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전현무, 유병재와 함께 도슨트 투어에 나선 가수 하니(사진)는 그림에 얽힌 이야기를 듣고 “그만큼 사랑한다는 거잖아요. 진짜 로맨티시스트인 것 같다”며 감동했다는 후문.
가수 하니 (사진=MBC)
방송에선 현장을 발칵 뒤집어 놓을 만한 내용이 담긴 이중섭의 편지와 함께 그의 엽서화가 단순한 편지가 아닌 예술적으로 가치가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는 이유와 배경에 대해서도 들려준다. MBC 선을 넘은 녀석들-더 컬렉션은 17일 밤 9시 10분부터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