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감정평가사, 인공지능 프롭테크와 상생·협력 맞손

신수정 기자I 2021.09.27 11:45:43

전통산업과 프롭테크 기업 갈등 극복
공감랩, 디스코, 랜드바이저 등 참여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프롭테크 기업과 손을 맞잡고 부동산서비스산업을 발전시키기로 했다.

감정평가사협회 ci
27일 협회에 따르면 감정평가사들은 프롭테크 기업과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전문가 집단지성(CI)과 인공지능(AI)의 융합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전통산업과 프롭테크 기업 간의 갈등·대립을 극복하겠다는 의미다. 프롭테크(Prop Tech)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정보 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의미한다.

향후 협회는 감정평가업계와 프롭테크업계의 실질적인 상생·발전을 위해 프롭테크 기업과 협력을 더 강화할 계획이며, 비전문적인 AVM이 부동산시장에 혼란을 줄 수 있는 만큼 프롭테크의 품질관리와 신뢰 강화방안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프롭테크 기업은 공간의가치, 공감랩(하우스머치), 디스코, 랜드바이저, 밸류맵, 밸류쇼핑(이상 가나다 순)이 참여할 예정이다.

양길수 협회장은 “가치평가 결과가 국민 재산권과 국가 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이 큰 만큼 관련 프롭테크 분야에서도 전문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감정평가사의 전문성과 프롭테크의 기술력이 결합한다면 국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부동산산업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