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힘, '한동훈 아들 학폭 연루' 의혹 제기한 강민정·황운하 고발

경계영 기자I 2024.04.05 11:09:50

당 선대위 클린선거본부, 대검찰청 고발조치
"학폭 자체 없던 허위사실임에도 野·매체 야합"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국민의힘은 5일 자당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아들에 대한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강민정 더불어민주당·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 등을 대검찰청에 고발한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클린선거본부는 기자단 공지에서 “강민정 의원은 총선 사전투표일이 임박한 시점에 인터넷 매체와 공모해 한동훈 위원장의 아들이 학폭에 연루된 사실이 없음에도 2차례에 걸쳐 한동훈 위원장과 아들에 대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동훈(가운데)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황운하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은 “한동훈 위원장의 아들이 학폭을 저지른 사실이 없음에도 국회 기자회견 예약 등의 방법을 통해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 아들 학폭 관련 의혹’이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예고하는 등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3월께 한동훈 위원장의 아들이 재학 중인 중학교 교문 앞에서 불특정 다수의 어린 학생들에게 위협적으로 카메라를 들고 무작위로 탐문하는 등 아동의 정신건강 및 발달에 해를 끼치는 정서적 학대행위를 했다”며 인터넷매체 조모 기자에 대해서도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부연했다.

국민의힘은 “학폭 자체가 없었던 명백한 허위사실임에도 야당 국회의원과 인터넷 매체가 야합해 허위사실을 보도한 것, 이에 편승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려 하려한 것, 마타도어를 만들기 위해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서 학대를 한 것 모두 우리 정치를 일그러뜨리고 사회에 해악을 끼치는 더러운 정치공작질”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야당과 인터넷 매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를 확산시키려는 모든 정치공작에 대해 단호히 대처해 나가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