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개혁신당 선대위 출범…총괄선대위원장에 이주영·천하람

이도영 기자I 2024.03.22 11:32:43

최고위 의결…이준석은 상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에 양향자·이원욱·조응천

[이데일리 이도영 기자] 비례대표 후보 명단으로 갈등을 겪던 개혁신당이 22일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개혁신당 비례 후보 1번인 이주영 전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아응급의학과 교수와 2번 천하람 전 최고위원이 총괄선대위원장을, 이준석 대표가 상임선대위원장을 각각 맡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원회의에서 선대위 출범을 의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양향자 원내대표, 이원욱·양정숙 의원, 김용남 정책위의장, 금태섭·조응천 최고위원, 허은아·류호정 전 의원 등이 임명됐다. 개혁신당 공천을 진행한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은 상임고문으로 역할한다.

총괄선대본부장은 김철근 사무총장이 맡고 종합상황실장에는 김성열 조직사무부총장이, 종합상황부실장엔 박종원 공보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선대위 대변인단은 조현욱·주이삭·이재랑·정인성·김범준 대변인으로 구성된다.

이 대표는 선거를 앞두고 비례대표 후보 순번으로 내홍이 커진 데 대해 “여러 인물이 오해가 있고 받아들여지지 못한 게 있다”며 “양 원내대표도 분열의 여유가 없기에 오해와 이견에 대해 대승적으로 본인이 받아들이겠다고 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충북 청주청원에서 김수민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를 선언한 장석남 개혁신당 후보에 대해선 “세세한 지역구 상황을 파악해 말하긴 그렇지만 형식은 출마 포기에 가까운 느낌이고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은 (후보직) 사퇴 후이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