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대출 "선관위원 전원 사퇴해야…초법기관으로 변질시킨 과오 커"

이유림 기자I 2023.06.05 14:05:41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SNS
노태악 나아가 선관위원 전원 사퇴 주장
"선관위 속죄의 길 포기…새롭게 판 짜야"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5일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뿐 아니라 선관위원 전원이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선관위는 앞서 사의를 표명한 박찬진 전 사무총장과 송봉섭 전 사무차장 등을 포함해 전·현직 고위직 간부들의 자녀 특혜채용 의혹이 제기됐다.

선관위는 지난 2일 비공개 회의를 열고 국회 국정조사와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면서도 감사원의 감사는 독립성 침해를 이유로 거부했다.

국민의힘은 감사원 감사 수용을 재차 압박하며 노태악 선관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해 왔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선관위원 전원 사퇴가 필요하다며 공세의 고삐를 더욱 쥔 것으로 풀이된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사진=노진환 기자)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선관위의 특혜 채용은 문재인 정부 시절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조국 사태로 ‘아빠찬스’에 대한 우리 청년들의 분노가 들끓을 때조차도 선관위는 ‘무풍지대’였다”며 “그들만의 잔치를 성대히 벌이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스스로 ‘일자리 정부’라 하더니 MZ세대들은 알바로, 비정규직으로 살게 하고, 나랏돈 풀어서는 보조금 사냥꾼 일자리만 잔뜩 늘려줬다”며 “문재인 정부가 청년의 꿈을 박탈했다. 어쩌다 선관위가 청년의 꿈을 빼앗아 버린 기관으로 전락한 것이냐”고 비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선관위원장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집단 뒤에 숨어 책임을 회피하면서 비리가 판칠 수 있도록 구도를 만들어 준 선관위원들도 자유롭지 못하다”며 “선관위가 감사원 감사 거부로 헌법기관을 초법기관으로 변질시킨 과오는 크다”고 강조했다.

이어 “속죄와 자정의 길을 포기했으니 더이상 기대할 것도 없다. (선관위가) ‘셀프 면죄부’ 발급소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선관위원이 전원 사퇴하고 새롭게 판을 짜야 한다. 비워야 새로 채울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념이나 정치의 틀이 아니라 공정과 정의의 틀로 가야 한다. 그래야 민주주의의 꽃을 수호하는 헌법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