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M글로벌유통, 국제공정무역기구와 '공정무역 파트너사' 협약

경계영 기자I 2021.02.26 10:07:03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SM글로벌유통은 최근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공정무역 파트너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공정무역인증 상품을 취급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윤리적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해 한층 안전한 공급망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공정무역 와인을 시작으로 그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엄격한 세계 환경·사회·경제 기준 아래 원료 생산과 유통, 제조 전 단계를 철저하게 관리한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과 기후변화 대응력 증진에 기여한다.

이번 협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기업과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결정이었다. 김대식 SM글로벌유통 대표는 “공정무역 제품을 취급해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고 윤리적이면서도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전하길 바라고, 엄선하고 안전한 상품을 공급해 ESG 실천을 선도하는 비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지동훈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이 이미 까다로운 글로벌 환경·사회·경제 기준을 충족한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취급함으로 ESG의 가치에 부합하는 경영을 이끌 뿐 아니라 UN-SDGs 실천을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지동훈(왼쪽)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대표가 김대식 SM글로벌유통 대표에게 ‘공정무역 파트너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SM글로벌유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