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만 65세 이상도 AZ백신 접종할까…이번 주 예방접종전문위 논의

함정선 기자I 2021.03.07 17:51:27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대상 확대 여부 논의 예정
만 65세 이상 고령층 접종 여부 결정할듯
독일 등 유럽서 방침 바꿔 고령층 접종 허용
각국 데이터 모아 국내서도 접종 허용 검토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이번 주 예방접종전문위원회를 열고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 대상 확대 여부를 논의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만 65세 이상 고령층에서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며 고령층 접종을 허용하지 않았던 나라들이 방침을 바꾸고 있다. 영국 보건국이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한 고령층이 예방 효과를 나타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한 데다 브리스틀대 연구팀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고령층과 고위험군에서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가장 먼저 고령층 예방 효과에 의문을 제기했던 독일은 최근 아스트라제네카의 고령층 접종을 허가했고, 프랑스와 벨기에, 스웨덴 등도 아스트라제네카를 만 65세 이상에 접종하도록 허용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애초 3월 말에서 4월 초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고령층 접종 여부를 다시 결정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각국의 움직임이 달라지자 관련 데이터를 모아 좀 더 빨리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현재 요양병원과 시설 등의 만 65세 이상 접종대상자는 약 34만명에 이른다.

[사진공동취재단]


코로나19 백신 전쟁

- [속보]코로나19 백신 2차 신규 접종자 10.7만명, 누적 77.6% - 모더나 백신, 젊은 남성 심근염 위험 화이자의 5배 - 강기윤 의원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 지원 위해 2470억원 증액 필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