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릴렉스 시트 개발' 허재건 대원산업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이승현 기자I 2021.05.12 11:00:00

車산업협회, 12일 '자동차의 날' 행사 개최
김진홍 지엠테크니컬센터 상무, 동탑 산업훈장 받아

‘제18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 포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랫줄 왼쪽부터)진합 대표이사 김용칠(산업포장).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신달석, 대원산업 대표이사 허재건(은탑산업훈장),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장관,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김진홍 상무(은탑산업훈장),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정만기 회장, 르노삼성자동차 디렉터 홍영진(산업포장) (사진=햔국자동차산업협회)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제18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허재건 대원산업 회장이 은탑 산업훈장을, 김진홍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상무가 동탑 산업훈장을 받았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12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그랜저볼룸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유공자 포상자 및 자동차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동차의 날은 지난 1999년 5월 12일 자동차수출 1000만대 달성을 기념해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생활속 거리두기 등 정부 권고사항에 따라 정부 유공 포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화하게 치러졌다.

이날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는 허재건 회장을 비롯해 총 12명이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포상이 수여됐다.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허 회장은 세계 최초로 사용자의 피로저감 및 안락감을 증대시키는 고감성 프리미엄 릴렉스 시트를 개발했고 국내 최초로 스탠드-업 시트를 개발, 양산해 승용차·레저용 차량 등의 시트 분야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최악의 경영상태에도 26년간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하며 인적구조조정 없이 교육 훈련과 기술개발을 통한 위기극복 노력과, 고용노동부 고용장려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통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공로가 인정됐다.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김진홍 상무는 한국GM의 소형SUV 연구개발을 주도하며 한국 협력업체들을 적극적으로 연계시켜 회사의 이익과 동시에 한국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적인 개발로 한국GM 부평공장의 경쟁력을 향상시킨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산업포장은 신기술 개발(픽업트럭용 브레이크 풀림방지 기술) 및 사업화로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김용칠 진합 대표이사, 신차 XM3 총 2만대 이상 적기 공급으로 2021년 전체 생산량의 약 50%의 수출물량 확정을 주도한 홍영진 르노삼성자동차 디렉터에게 각각 수여됐다.

유공자 포상 현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