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남제비스코, 베트남 과기부 산하 개발센터과 MOU

함지현 기자I 2022.05.27 13:38:33

기능성 도료 시장확대 위한 다자간 업무 체결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강남제비스코는 지난 24일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의 국가기술기업 및 상용화 개발센터(NATEC)와 상호간 업무지원, 정보교류 및 기능성 도료개발 적용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왼쪽부터)김규태 강남제비스코 상무, DUC NGHIEM PHAM NATEC 부국장, 이정명 동아에이블 대표이사, 장영수 VST 대표이사(사진=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에 따르면 베트남 과기부에서 진행한 이날 협약식에는 베트남 과기부 과학기술상용화 국장, NATEC 부국장을 비롯한 강남제비스코, 창원시 스타트업 동아에이블 및 현지 진출기업 VST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능성 도료개발 및 정보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베트남 과기부는 본 협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정부기관과의 기술협력 및 정보교류뿐만 아니라 세제지원으로 베트남 시장에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에 제비스코 기능성 도료 판매를 확대하고 향후 강남제비스코의 베트남법인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강남제비스코의 77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확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