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AI 헬스케어 '알고케어', 디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김연지 기자I 2023.04.12 11:02:33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는 디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알고케어는 서비스형 영양관리 솔루션(Nutrition as a Service)을 개인 또는 기업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회사다. 알고케어의 솔루션은 헬스케어 AI와 IoT 영양관리 가전을 활용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영양제를 조합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기업용 ‘알고케어 앳 워크’가 있으며, 가정용 서비스인 ‘알고케어 앳 홈’은 오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디캠프는 알고케어 인력의 역량과 기술력, 헬스케어 산업 내 혁신성 등을 높이 평가해 알고케어에 투자를 결정했다.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CES (세계가전전시회) 혁신상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점 역시 주요 투자 요인으로 파악된다. 이 밖에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알고케어 구성원이 국내외 헬스케어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일상을 변화시킬 전문성과 규제 대응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알고케어는 앞서 2020년 4월 ‘디캠프 디데이’에서 우승하며 해당 사항들을 인정받은 바 있다. 디캠프 디데이는 디캠프가 잠재력 있는 초기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하는 데모데이다.

알고케어는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자사 영양관리 솔루션 기술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정지원 알고케어 대표는 “디캠프 디데이에서 우승해 알고케어 솔루션을 인정받았던 점이 이어져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개개인이 맞춤형 영양관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