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N "누구나 게임개발 하세요"..개발도구 제공 확대

이유미 기자I 2012.05.22 15:52:57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 게임개발엔진 `게임오븐` 운영 위탁
중소기업, 일반인도 손쉽게 게임개발도구 이용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NHN(035420) 한게임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기능성 게임 개발 엔진 `게임오븐`의 위탁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게임오븐은 NHN 한게임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온라인 게임 개발 엔진으로 간단한 프로그램 교육만 받으면 일반인들도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고안됐다. NHN 한게임은 게임오븐 운영을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 위탁해 중소 개발사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기능성 게임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게임오븐을 활용해 기능성 게임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방과후 교실 등 게임 개발 교육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기능성 게임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허브사이트`를 운영하는 등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NHN 한게임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한국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기능성 게임 활성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게임오븐 엔진은 중국 하얼빈 공과대학, 우한 커뮤니티대학, 창조우 한-중 공동개발기지에도 보급될 예정이다.

박성호 NHN 한게임 이사는 "게임오븐은 단순 기능성 게임 개발을 돕는 툴을 넘어 중소개발사에는 게임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모델이자 일반인에게는 게임의 순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박성호 NHN 한게임 이사(좌), 이승훈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가운데), 박종목 NHN 한게임 게임개발센터장(우)


▶ 관련기사 ◀
☞페이스북 상장, 국내 인터넷주에 단비될까?
☞NHN, `게임문학상` 공모전 개최..시나리오 작가 발굴
☞[특징주]인터넷주 강세..`페이스북 상장 반사이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