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블록체인 증명서로 완주증 발급한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김현아 기자I 2022.06.20 11:23:02

아이콘루프, 자사 블록체인 증명서 ‘브루프’ 발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블록체인 기술업체인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지난 19일 열린 ‘제26회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완주증을 자사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서비스 ‘브루프’로 발급했다.

‘브루프’는 위변조되지 않는 증명서 발급과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하지 않아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수령자는 브루프에 담긴 여러 블록체인 증명서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조회할 수있다. 또, 증명서 정보의 공개 여부를 직접 선택해 활용함으로써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는지난 1995년부터 일반 시민 러너들이 참가해 온 제주 최초 시민 마라톤대회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주관하며 K.A.A.F(대한육상경기연맹)가 공인한다.

마라톤 참가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완주증을 발급한 것은 이번이 제주도내 처음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대표는 “이번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 블록체인 완주증 발급은 스포츠 시장에 ‘브루프’를 적용하는첫사례로 의의가 크다”라면서 “앞으로도 브루프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 시스템을 창출하고 사회 각분야에서 구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루프’는 서울시, 경찰청 등 주요 공공기관뿐아니라 주요 교육기관, 컨퍼런스, 예술업계 등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활용되고있다. ‘브루프’로 발급된 증명서는아이콘루프의 DID(탈중앙 신원증명)서비스 ‘쯩’을 통해서도 관리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