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올림푸스한국, 교보문고 강남점에 마음기록관 전시 오픈

신민준 기자I 2024.03.25 11:30:07

고잉 온 캠페인 일환으로 5월 19일까지 진행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올림푸스한국이 자사의 암 경험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마음기록관 전시 이벤트를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올림푸스한국이 자사의 암 경험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고잉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마음기록관 전시 이벤트를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올림푸스한국)
마음기록관은 ‘글로 새긴 오늘, 기록이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를 콘셉으로 한다. 마음기록관은 일상을 기록하는 것에 대한 소중함과 그 힘을 알리고 암 경험자에 대한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매력적인 브랜드를 소개하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문화 프로젝트 브랜드책방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마음기록관에는 올림푸스한국의 고잉 온 캠페인 프로그램인 고잉 온 다이어리에 참여한 암 경험자의 일기 136편이 전시된다. 올림푸스가 대한암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고잉 온 캠페인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중 고잉 온 다이어리는 암 병동이 있는 주요 병원과 협력해 암 경험자와 가족들이 정해진 주제에 따라 모바일 일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매일 감정 및 경험을 표현하는 활동이다. 암을 경험한 웹툰 작가 수신지, 닥터베르가 이들이 현실에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려낸 고잉 온 웹툰도 함께 전시된다.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된 일기를 읽고 오늘의 나를 기록해 보는 일기 쓰기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중 1장은 본인이 소장하고 다른 1장은 아카이빙북에 보관돼 다른 방문객이 읽을 수 있도록 공유된다.

또한 암 경험자의 일기에서 선정된 50개의 마음 단어를 문장으로 엮어 키링으로 만들 수 있는 활동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 암 경험자의 에세이나 수신지, 닥터베르 작가의 책 등 교보문고가 이번 전시와 관련해 추천하는 도서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전시 진행 기간에 팝업 방문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 계정과 교보문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 피드나 스토리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매주 20명의 당첨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총 10명의 당첨자에겐 마음기록관에 큐레이션 된 도서를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오카다 나오키 올림푸스한국 대표는 “암 경험자를 위한 올림푸스한국의 사회공헌활동인 고잉 온 캠페인의 여정을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에서 전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암 경험자의 이야기가 사회에 전해지고 보는 사람에게도 공감과 격려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암 경험자의 삶을 지지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잉 온 캠페인을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안병현 교보문고 대표는 “우리는 삶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번 행사는 암 경험자분들이 암이라는 역경에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찾아낸 일상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대신 용기와 희망,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의 의미를 많은 분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의료 내시경, 복강경, 수술 장비 등의 진단?치료 설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 임상 현장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해 온 제품을 통해 국내 의학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10월 약 370억 원을 투자해 인천 송도에 의료트레이닝센터(KTEC)을 건립, 보건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