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BTS카드·카카오캐릭터·서울투어…잼버리 참가자들이 받는 선물은

김명상 기자I 2023.08.11 14:36:29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BTS 포토카드 등 증정
대회 종료 후 한국관광 포스트 투어 프로그램을 지원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BTS 포토카드 세트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 (하이브, 카카오 제공)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열리는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함께하는 스카우트 대원 전원에게 K-팝의 감동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콘서트 리멤버 키트’를 전달한다. K-컬처 굿즈들로 구성한 기념품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카카오, ㈜하이브와 함께 준비했다.

대원들에 선물할 ‘콘서트 리멤버 키트’ 기념품은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한 에코백에 K-팝 콘서트 응원봉, 한국의 대표 캐릭터 IP의 하나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K-팝의 대표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포토카드 등 K-컬처와 대한민국을 떠올릴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방탄소년단 포토카드는 카카오와 하이브가 각각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가 이번 잼버리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기대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콘서트 리멤버 키트’ 기념품은 대한민국과 K-컬처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굿즈들로 선물을 구성했다”며 “‘너의 꿈을 펼쳐라’(Draw your Dream)의 이번 잼버리 슬로건은 ‘콘서트 리멤버 키트’와 함께 오랫동안 작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에 참가한 덴마크, 노르웨이 대원들이 서울 하이커 그라운드에 마련된 K-팝 댄스 클래스에 참여한 모습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와 함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잼버리에 참가한 과테말라, 에콰도르, 인도 등 약 120여명의 개발도상국 대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한국관광 포스트 투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들은 경복궁과 청와대, 전쟁기념관, 강남 K-스타로드, 코엑스 등을 방문해 K-컬처와 한국관광의 매력을 접하게 된다.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에서는 도슨트 투어와 함께 K-팝 댄스 클래스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잼버리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비상지원 TF’를 구성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잼버리 참가자에게 한국 방문이 긍정적인 경험으로 남아,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논란의 잼버리 폐영

- 잼버리 푸세식 화장실 ‘뜨악’…“감옥인 줄” - 잼버리 부지 공사 2년전 끝났지만…김웅 “전북도 늦장 행정처리” - 파행으로 끝난 행안위 잼버리 공방…여야, 이상민·김관영 책임론 공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