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2021 세계미래포럼' 온라인 생중계

윤종성 기자I 2021.11.29 11:17:14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과 함께 오는 12월 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2021 세계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사진=문체부
이날 토론회는 해문홍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해문홍은 올해 개원 50주년을 맞이해 미래의 주역인 청년세대와 함께 미래 쟁점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토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젊고 혁신적인 청년 리더를 초청해 ‘문화·창의·혁신’을 주제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전략을 논의한다.

지안파올로 바이오키 뉴욕대 교수가 ‘청년을 위한 민주주의, 불평등, 정치’ 기조연설을 하고, 재노스 버톡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공공거버넌스 부국장, 발렌티나 뮤노즈 라바날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홍보대사, 정지하 트립비토즈 CEO, 방자영 작가, 스티브 던컨 예술행동주의 센터 감독이 발표자로 나선다.

주제 발표가 끝나면 김선혁 고려대 교수의 진행으로 이태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샘 하비 주한 영국문화원장, 하비에르 로페즈 카사린 멕시코 국회 과학기술혁신위원장 등이 토론을 진행한다.

박정렬 해문홍 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년세대가 혁신적 시각으로 세계와 소통하며 그들이 맞이할 미래에 당면한 과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며 “나아가 새로운 세계 가치를 만들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문홍은 개원 50주년을 맞아 브랜드북 발간, 개원 50주년 기념식, 2021 한류큰잔치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