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진로봇, 자율주행 물류배송 '고카트'로 유럽 시장 진출

강민구 기자I 2022.09.28 10:49:41

이탈리아 의료용 멸균장비업체 이탈리아 스틸코에 수출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유진로봇이 자율주행 물류배송로봇 ‘고카트’를 통해 유럽의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에 진출한다.

유진로봇은 이탈리아 의료용 멸균장비업체 스틸코에 ‘고카트 옴니 200(GoCart Omni 200)’를 수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틸코는 병원들의 의료 서비스와 실험실 연구, 제약, 중앙소독공급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스틸코에 공급한 고카트 옴니 200은 자율주행 기술력에 스틸코의 ‘모바일 자동전환시스템’을 합쳐 중앙소독공급부에 특화됐다.

병원 중앙소독공급부에서 수술실 도구들을 멸균 처리하는 시스템에 이송하는 셔틀로봇으로 쓸 수 있다. 사람과 달리 로봇은 멸균 소독이 쉽고, 접근하기 좋아 자율주행 배송이 효율적이다.

유진로봇의 고카트 옴니 200은 자율주행 기반의 물류배송 플랫폼이다. 독립형 서스펜션, 3D 센서, 유진로봇의 3D 라이다 센서, 컨베이어와 연동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제조공정, 물류창고, 공항, 병원, 스마트 빌딩 등에 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센서들의 융복합을 통해 빠르게 장애물을 감지하고,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할 수 있다. 유럽 수출에 필요한 안전 관련 국제표준인증인 ‘ISO 13482’도 국내에서 처음 획득했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고카트는 엄격한 안전성과 정밀한 자율이동성을 갖춰 대형 병원 안에서 물류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고객 맞춤형 자율주행모바일플램ㅅ폼과 다양한 산업에 특화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유진로봇 ‘GoCart Omni 200’.(자료=유진로봇)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