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메이크잇 '건강한 금융관리 캠페인' 모금액, 경제적 위기가정에 전달

이재길 기자I 2018.12.21 10:54:11
(사진=메이크잇)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메이크잇은 해피빈 재단과 공동 진행한 ‘건강한 금융관리 캠페인’ 모금액을 경제적 위기가정과 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피해 인지에 대한 캠페인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퇴직자를 위한 올바른 금융관리 노하우에 대한 캠페인 등 총 2가지로 지난 8월 2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됐다.

캠페인 참여자는 해피빈에서 온라인 기부 콩을 지급받아 메이크잇이 후원하는 3개 모금함에 직접 기부했다. 모금액은 일용근로자와 노숙자 대상 아침무료급식 지원 사업과 근육장애 아동 돌봄 가정 해체 예방 프로그램 지원 사업, 청소년 자립을 위한 주거비 지원 사업의 각 추진 기관 등에 후원금 형태로 전달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3만 7000여 명의 누리꾼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기부가 가능한 해피빈 15만 8000여 개가 지급됐다.

메이크잇은 올 상반기 기부 강연 모금액과 유튜브 광고 수익금 3000만원 전액을 해피빈 재단을 통해 3개 기관 모금함에 매칭 기부하고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해피빈 기부 콩으로 지급했다.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는 “강연과 방송을 통해 중산층을 위한 재테크 정보를 나누고, 강연 참석자, 방송 구독자와 함께 경제적 위기 가정과 장애인을 도울 수 있어서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메이크잇 강연과 방송 참여자와 함께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