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하는 시민 쫓아간 이재명에…與 "형수욕설 하시는 분이"

이선영 기자I 2022.05.19 11:46:54

李, 시민 욕설에 강력 경고 "조심하시라, 범죄다"
국힘 "그걸 잘 아는 분이 형수에 상스러운 욕설을"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최근 유세 중 자신에게 욕설을 하고 지나가는 시민을 향해 “욕하는 건 범죄행위”라고 경고한 것을 두고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그렇게 잘 아시는 분이 어쩌자고 형수님께는 그런 상스러운 욕설을 내뱉으셨냐”고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18일 밤 한 시민이 욕설을 하자 “채증돼 있다. 조심하라”고 경고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황기자TV’ 캡처)
19일 박 대변인은 한 유튜브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이번엔 ‘스트리트 파이팅’ 인가요”라며 “성남시장 시절부터 민원을 제기하는 시민들과 싸우는 게 일상이셨던 걸로 아는데, 국민들께서 ‘그 버릇 어디 가나’ 혀를 차시겠다. 유권자와 투닥이며 감정싸움이나 하시는 모습이 한편 짠하기도 하다. 그만큼 초조하시다는 의미”라고 비꼬았다.

박 대변인이 공유한 영상에는 이 위원장이 지난 18일 밤 인천 시내에서 유세를 하던 중 차량을 타고 지나가는 시민이 욕설을 하자 이 위원장이 따라가며 “욕하는 건 범죄행위”라고 경고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위원장은 곧바로 해당 차량을 손으로 두드리면서 쫓아가 “욕하는 건 범죄행위다. 다 채증하고 있으니까 조심하시라. 싫어하든 좋아하든 욕하는 건 안 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을 뒤따르던 지지자들도 차량에서 욕설한 시민을 향해 “영상은 찍었다”라고 경고하며 지나갔다.

이에 박 대변인은 “욕하는 게 범죄라는 사실을 그렇게 잘 아시는 분이 어쩌자고 형수님께는 그런 상스러운 욕설을 내뱉으셨냐”고 했다.

그러면서 “예전의 국민의힘이 아니다”며 “민영화 날조 선동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여론 대응을 포함한 법적 조치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각오 단단히 하시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위원장은 유세 현장에서도 한 남성이 “계양이 호구냐”고 항의하자 “선생님이 저를 안 좋아하시는구나. 막지 마세요. 저런 사람도 있어야지. 하고 싶은 이야기 하세요”라고 대응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이 남성과 계속해 대화를 시도하려고 했으나 주변에서 이재명을 연호하자 결국 대화를 이어가지 못한 채 다른 시민과 사진을 찍어주거나 대화한 뒤 자리를 떠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