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닥터지, 인공지능 피부상담 챗봇 서비스 '멘토G'

강경래 기자I 2020.09.21 10:09:12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닥터지’는 뷰티 업계 최초로 ‘스킨 카운셀링’ 등 피부 고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멘토G’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닥터지 AI 챗봇 ‘멘토G’는 △피부 고민 상담 △바우만 피부 타입 테스트 △라이프 스타일별 제품 큐레이션 △스킨 케어 제안 등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피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상품 문의와 주문, 배송 안내 등 편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상담을 마친 뒤에는 피부 고민 케어를 위한 ‘스킨 솔루션 카드’를 제공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해당 서비스는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 내 멘토G 캐릭터 아이콘 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언제나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닥터지는 AI 챗봇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멘토G 서비스 이용자 대상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멘토G 실행 후 채팅 창에 “멘토G 친하게 지내자!”를 입력하면 매일 100명을 추첨해 닥터지 공식 쇼핑몰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 할인 쿠폰부터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멘토G 상담 화면을 캡쳐해 이용 후기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프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닥터지 관계자는 “최근 ‘뉴 노멀’(New Normal) 트렌드로 ‘온택트’(비대면) 서비스가 급부상하는 가운데, 온라인 피부진단 서비스와 1대1 컨설팅 프로그램은 물론, 피부 카운셀링이 가능한 AI 챗봇까지 선보였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피부과학을 기반으로 한 닥터지 제품과 함께 다양한 진단 및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선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지는 육아 웹툰으로 유명한 ‘그림에다’ 작가와 협업을 통해 ‘육아 에세이’ 웹툰을 연재 중이다. 웹툰은 닥터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말까지 공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