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천하람, 양향자 반발에 "과학 인재 비례 포함돼…당황스러워"

조민정 기자I 2024.03.21 10:48:36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양향자 의견 반영했다…납득 어려워"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천하람 개혁신당 전 최고위원은 21일 양향자 원내대표의 비례대표 후보 반발에 대해 “첨단 과학기술 인재가 이미 포함이 되어 있다”며 “당 주요 구성원들은 양 원내대표의 요구를 납득하기 어려워하는 분위기”라고 밝혔다.

천 전 최고위원은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양향자 원내대표 쪽의 의견을 받아서 바이오 공학자를 저희가 포함시켰는데 ‘갑자기 왜 이러시나’하면서 다들 조금 사실은 당황해하고 있는 그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천하람 변호사. (사진=뉴스1)
이어 그는 “저도 파악해보니까 문지숙 차병원대학 교수가 양향자 원내대표 쪽 이신두 공천관리위원이 강력 추천해서 들어가신 분이라고 한다”고 덧붙였다. 양 원내대표는 전날 개혁신당 비례 후보 명단에 과학·기술 관련 인재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공개 반발한 바 있다.

천 전 최고위원은 양 원내대표가 직접 비례로 가고 싶었다고 보는 건지 묻는 말에 “제가 그런 의심을 하고 싶은 상황은 아니다”며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그는 “양 원내대표가 영입하신 이창한 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이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서운한 부분이 있으신 것 같다”고 답했다.

천 전 최고위원은 이 부회장을 두고 “백그라운드가 사실 관료 출신”이라며 “반도체 분야에서 직접 연구를 한 건 아니다 보니까 공관위에선 지금 3번 후보자로 대신 문지숙 교수를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