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자율주행 기술기업 새솔테크, 이재성·한준혁 각자대표 운영

이대호 기자I 2022.01.18 11:24:55

이재성 전 엔씨소프트 전무 신규 대표 선임

왼쪽부터 새솔테크 이재성 대표, 한준혁 대표 (사진=세솔테크)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자율주행 차량사물통신(V2X) 보안 스타트업 새솔테크가 이재성·한준혁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18일 새솔테크는 이재성 대표가 경영을 총괄하고 한준혁 대표가 기술개발을 총괄한다고 밝혔다.

새솔테크는 자율주행의 필수요소인 V2X 보안인증 기술로 주목받는 스타트업이다. 작년 11월 설립 6개월 만에 ‘2021 하반기 C-ITS 상호호환성 시험행사’에서 국제보안규격 IEEE 1609.2 & SCMS 1.0(CAMP) 기반의 V2X 보안인증서 발행과 단말 탑재를 성공시켜 주목받았다.

한준혁 대표는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를 수석으로 입학하고 자율주행 보안인증 서버를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만든 전문 개발자다. 25년간 보안·모바일 SW를 개발하고 있으며 C-ITS 인증·인정 위원회에 보안 전문가로는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

이재성 대표는 서울대 계산통계학과 출신으로 넷마블 이사, 엔씨소프트 커뮤니케이션·대외협력·사회공헌 총괄 임원(전무) 등 성공 벤처기업에서 임원으로만 15년을 지냈다. 퇴임 후 2020년에는 부산 소년의집 창의교육센터 알로이시오기지1968 초대 센터장(기지장)을 지냈고 2010년 NC다이노스 창단 때는 프로야구 제9구단 창단의향서를 KBO에 직접 제출하기도 했다.

새솔테크 관계자는 “이재성·한준혁 두 대표는 고교 선후배(이 대표가 부산중앙고 2년 선배) 관계로 서로를 잘 알고, 작년 8월부터 회사 개발과 경영에 서로 손발을 맞춰온 만큼 각자대표로서 회사 성장에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