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도 항목에서는 조사대상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고, 보조인지도 항목에서도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 인지수준을 확인하며 명실공히 한국 대표 모바일메신저임을 입증했다.
올해 처음 조사 산업군에 추가된 SNS 부문 1위에 선정된 카카오스토리는 인지도 및 충성도 전반에서 타 서비스 대비 높은 경쟁우위를 보였다. K-BPI 총점에서도 2위 서비스와 140점 이상의 현격한 차이를 나타냈다.
카카오스토리는 브랜드 충성도 지표중 향후이용의향, 타인추천의향, 이용편리성 등이 포함된 이용가능성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성적을 기록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SNS 서비스로 인정받았다.
▶ 관련기사 ◀
☞[순위분석] 북미에서 인기 돌풍, 검은사막 한국에서도 단비
☞카카오, 화이트데이 '다음', '카카오선물하기' 이벤트
☞카카오도 총선 앞두고 결국 뉴스 알고리즘 보완..‘미디어자문위’ 발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