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전시, ‘대전드림 과학인재 양성사업’ 대학생 인턴 모집

박진환 기자I 2017.11.23 09:45:54

지역대학·출연연·대전시 출자출연기관·기업들 대거 참여
내년 2월까지 전공분야 직무 체험·취업연계 등 특전 제공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대전시는 올해 동계방학기간 중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인턴 236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대학 우수인재들이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연구기관과 대전시 출자·출연기관, 지역 우수기업에서 전공분야 직무를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직업체험형과 취업연계형 등 2가지 유형으로 추진된다.

취업연계형의 경우 지역 우수기업에서 2개월간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까지 연결된다.

충남대를 비롯해 대전지역 9개 대학과 8개 대덕특구 연구기관, 10개 대전시 출자·출연기관, 17개 지역 우수기업이 참여하게 된다.

추진 일정은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대학에서 대학생 인턴모집을 하며, 내달 12~20일 참여기관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하고, 21일 최종 선발이 확정될 예정이다.

근로기간은 내달 28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다.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은 소속대학 장학팀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고, 근로조건은 주 40시간 범위 내에서 근무하며, 임금은 시간당 9500원, 월 152만원 정도를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근로장학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참여 학생은 인턴 근무 기간 중 단체 상해보험에 가입된다.

현석무 대전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대학 학생들이 전공분야의 직무 능력 향상과 취업 역량을 제고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역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