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UST 신입생 모집···"국가연구소대학원서 꿈 키우세요"

강민구 기자I 2020.08.11 10:27:36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국가연구소대학원인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U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교육기관으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 32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교육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연합대학원이다.

이번에 나노·정보 융합, 생명공학, 정보통신기술(ICT) 등 유망 과학기술 분야 전공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국내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소재, 부품, 장비, 반도체 분야의 신입생도 모집한다.

UST는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사진=UST>
일반전형의 원서접수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이며, 특별전형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8일 오후 5시까지다. 모집요강은 11일부터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T는 학부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1학년도 후기 우수학생 조기 선발 전형도 진행한다. 합격자에게는 UST 조기 적응을 위해 연구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지도교수 사전 배정을 통한 사전교육과 학사관리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또 입학금 면제와 500만 원의 장학금 지급 등의 특전도 부여한다.

학위 취득 후 취업을 보장하는 채용조건형 I-CORE(계약학과) 전형도 모집한다. 협약기업, UST, 출연연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학위 과정인 I-CORE에 합격하면 졸업 후 취업이 보장되고, 학위 과정 동안 매년 별도의 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기간은 다음 달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다. 선발기업 소개와 모집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달 1일부터 I-COR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UST의 전반적 소개를 담은 입학설명회 영상은 12일부터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공별 자세한 정보를 얻고 해당 분야 교원과 상담할 수 있는 캠퍼스 입학설명회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UST 재학생 멘토에게 캠퍼스 생활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도 있다. 캠퍼스 입학설명회 일정이나 사전신청 방법,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UST의 현장 연구원으로 구성된 약 1200명의 교수진과 함께 학생들은 정부출연연구기관 첨단장비를 활용한 현장중심 교육을 받는다. 2006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현재까지 박사 840명, 석사 1683명 등 총 2523명의 석·박사 인재를 배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