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종대, K-MOOC 강좌에 드론강좌 개설

최성근 기자I 2016.12.13 10:12:58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홍성경 세종대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테마인 사이버 피지컬 시스템(CPS) 중 하나인 초소형 무인 비행장치, ‘드론’ 시스템에 대한 강의를 K-MOOC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개강한 ‘알기 쉬운 드론 항법제어Ⅰ’은 드론 시스템의 개요, 현 기술현황과 시장 전망을 고찰하고 전반적인 핵심 요소 기술들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학교 측은 “특히, 그 핵심 기술 중 제어와 항법 분야의 기본 원리를 학습하여 드론 시스템 설계의 능력을 습득하고, 습득된 지식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과 실험적 데모를 통해 드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했다.

또 강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K-MOOC 세종대 드론 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내년 1월 6일 30개 팀이 참가하여 실질적인 드론의 제작과 활용하는 기술을 겨룰 예정이다.

경연 방식은 팀별로 주어진 부품을 가지고 드론을 조립하고 요구된 기능을 부가해 경기를 진행하며 드론 완성도, 성능, 비행 능력을 검증한다.

‘알기 쉬운 드론 항법제어Ⅰ’의 후속 강의인 ‘알기 쉬운 드론항법 제어Ⅱ’는 12일부터 K-MOOC 홈페이지 (http://www.kmooc.kr)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