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로지시스, 한국은행 "디지털화폐로 변환 필요" 언급에 강세

심영주 기자I 2022.11.09 10:11:00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로지시스(067730) 주가가 오름세다. 한국은행이 디지털화폐 도입 필요성을 언급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로지시스는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과 VAN서비스의 대행용역 사업을 운영하는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업체로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된다.

9일 오전 10시10분 로지시스는 전일 대비 4.20% 오른 4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8일 강환구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금융통화연구실장은 이날 오후 진행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한국은행의 준비와 비전‘ 컨퍼런스 제1세션에서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정책연구 결과 및 시사점‘ 발표를 통해 CBDC 정책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환경 속에서 CBDC가 편의성과 안정성, 신뢰성을 갖춘 법정화폐 측면에서 필요하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강 실장은 “화폐제도 역사에서 보는 것처럼 기술발전 변화를 반영해서 화폐의 형태가 변화해왔는데 디지털 환경에서도 디지털 화폐로의 변화가 필요하다”면서 “투트랙 시스템을 유지한다는 차원에서 공적 화폐제도와 민간 금융제도가 선순환을 유지해나가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로지시스는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과 VAN서비스의 대행용역 사업을 운영하는 금융 자동화기기 업체로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알려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